2014년 1월 4일 토요일

비자발적 클라이언트에 대한 개입기술

비자발적 클라이언트에 대한 개입기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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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 비자발적 클라이언트에 대한 개입기술 


Ⅰ. 서론

Ⅱ. 본론

1. 비자발적인 클라이언트

2. 비자발적 클라이언트에 대한 개입기술
1) 사전 검토
2) 초기상담
3) 중간단계의 면담
4) 비자발적인 클라이언트와의 면담 지침

3. 시사점

Ⅲ. 결론

참고문헌

Ⅰ. 서론

Ⅱ. 본론

1. 비자발적인 클라이언트

2. 비자발적 클라이언트에 대한 개입기술
1) 사전 검토
2) 초기상담
3) 중간단계의 면담
4) 비자발적인 클라이언트와의 면담 지침

3. 시사점

Ⅲ. 결론

참고문헌

Ⅰ. 서론

도움을 요청하는 클라이언트 가운데는 자신이 해결하지 못한 문제로 인해 수치심이나 실패감을 가질 수 있으며, 의존에 대한 두려움과 불안감을 가지고 있을 수 있다. 즉, 강제적으로 의뢰된 비자발적인 클라이언트는 사회복지사를 불신하고 치료에 대한 동기가 미약할 수 있다. 이러한 클라이언트에 대해 사회복지사는 적대적이거나 거부적으로 반응하기보다는 클라이언트의 내재된 욕구와 감정을 파악하고, 이에 대해 적절하게 반응할 필요가 있다. 특히, 사회복지사는 사회복지사-클라이언트와의 관계에서 발생할 수 있는 개인차와 부정적인 반응들을 클라이언트가 적극적으로 표현할 수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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